[요구사항 검토 방법]
1.동료 검토: 2-3명이 진행하는 리뷰형태로 작성자가 설명하고
이해관계자들이 설명을 들으면서 결함을 발견하는 형태
2.워크 스루: 검토 회의 전 명세서를 미리 배포하여 사전 검토 후 짧은 검토 회의를 통해 오류 조기 검출
3.인스펙션: 명세서 작성자 제외한 다른 검토 전문가들이 확인하면서 결함을 발견하는 형태
[코드 설계]
1.연상코드 : 항목의 명칭이나 약호와 관계 있는 숫자, 문자, 기호를 이용하여 코드를 부여하는 방법
2.블록 코드: [=구분 코드]대상 항목에서 공통적인 것을 블록으로 구분하고 블록 내에 일련 번호를 부여하는 방법
3.순차 코드: 일정 기준에 따라 최초의 잘부터 일련번호를 부여하는 방법
4.표의 숫자 코드:[=유효숫자코드] 길이 넓이 부피 등 항목의 성질의 물리적인 수치를 그대로 코드에 적용시키는 방법
일련번호를 부여하는 코드는 순차 코드 뿐이다. 연상 코드는 숫자뿐만 아니라 문자, 기호를 입력하기 때문에 답이 될 수 없다.
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추상화하는 단위는? 클래스
클래스
-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주상화하는 단위
-공통된 속성과 연산(행위)를 갖는 객체의 집합
메소드
-객체의 메소드는 다른 객체로부터 메시지를 받았을 때 정해진 기능을 수행한다.
상속성
-이미 정의된 상위 클래스(부모 클래스)의 모든 속성과 연산을 하위 클래스(자식 클래스)가 물려받는 것이다.
소프트웨어의 '재사용'을 높이는 중요한 개념.
메시지
-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하는 데 사용되는 수단, 객체에게 어떤 행위를 하도록 지시하는 명령 또는 요구사항.
[데이터 흐름도(DFD)의 구성요소 =Data Flow Diagram]
프로세스(Process) ,자료흐름(Flow), 자료 저장소 (Data Store), 단말(Termianal)
[플랫폼 성능특성 분석에 사용되는 측정항목]
경과시간(Turnaround Time), 사용률(Utilization), 응답시간(Response Time), 가용성(Availability)
5번까지 정리 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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