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트의 구성요소는 주석,변수, 데이터 타입이 있다.
이것은 플러터 앱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다트의 기본 요소이다.
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주석이라고한다.
\
void main(){
//1. 주석 <- 한줄 주석은 슬래시
/**
* *
* *여러줄의 주석
* */
///
/// 여러 줄의 주석(다른 방법)
///
//2.변수
int num1 =100;
double num2 = 3.14;
num num3 = 100; //num은 정수도 담을 수 있고
num num4 =3.14; //실수를 담을 수도 있다.
double sum1 = num1 +num2;
//int sum2 =num1 + num2;
print(sum1);
num sum3 =num3 * num4;
print(sum3);
//3. 문자열
String text = 'Carpe diem, quam minimum credula postero';
String myName = 'hyedal';
String hello = 'Hello, ${myName}';
print(text. substring(0, 10));
print(hello);
}
예제3-2 실행했을 때 나오는 결과물
void main(){
//1. 문자열
String str1 ='flutter';
String str2 ='google';
String plus = str1 + ' ' + str2;
int len =plus.length;
print(plus+'=> length :$len');
//2. 부울형
bool a =true;
bool b =false;
bool chk =a && b;
print('chk is $chk');
//3. 동적 타입 (var)
var strlen =len; //숫자형
var text =str1; //문자열
var check =chk; // 부울형
var variable = text; //var형
print('$strlen, $text, $check, $variable');
//컴파일 오류(보너스)
//variable =chk;
// print('$variable');
}
예제3-3 실행 결과문
[flutter]#조건문과 제어문 (0) | 2023.09.22 |
---|---|
[Flutter]3.4 연산자 (1) | 2023.09.13 |
[Flutter]3.2 Hello Dart 프로그램 (0) | 2023.09.10 |
[Flutter] "Stateful 위젯 데모" 앱을 만들며 버튼을 누를 때마다 버튼 상태를 토글하는 간단한 예제 (0) | 2023.09.06 |